6월 142016
 

한 반년 전부터 2011년말에 구입한 맥미니의 쿨링팬이 수명을 다했는지 소음이 발생하더군요.  그런데 쿨링팬 교체 가격을 알아본 결과 정식 AS센터는 10만원정도, 오픈마켓은 6만원 정도에 가능 하더군요. 너무 무리하는거 같아서 미루고 있다가 이번에 Aliexpress 라는 곳을 알게 되어서 저렴한 가격에 쿨링팬 교체를 했습니다. 

쿨링팬 단품 7달러… 한화로 8600원 정도 결재가 되었습니다. 배송비는 무료이구요. 대신 배송에 한달 정도 걸린다고 하는데 저는 2주 조금 못되서 받은듯 합니다. 


맥미니에서 쿨링팬을 분리할려면 별 드라이버가 필요합니다만 저는 그냥 뺀찌로 억지로 돌려서 분리 했습니다… 두번째 사진에 왼쪽이 새로 구입한 쿨러이고 오른쪽이 이전 쿨러 입니다. 모양이 다른데요. 새로 구입한 쿨러가 2014년 Mac mini에 들어가는 버젼인데 2011도 호환이 되는 거라고 하더군요. 소음이 조금 더 줄었다고 하는거 같은데… 기대됩니다 ㅎㅎ. 마지막 사진이 좀 애먹었던 부분인데… 쉬운 교체라고 생각해서 분해 방법을 숙지하지 않고 작업을 진행해서 케이블 뽑는데 좀 애먹었습니다. 케이블을 아래쪽으로 뽑는것이 아니고 위로(천장쪽) 잡아당겨서 뽑는 것입니다. 쉽게 빠집니다…


짜잔~ 8600원에 Mac mini 쿨링팬 수리 완료^^

 Posted by at 9:39 오전